노트북 쿨러 쿨러마스터 NotePal U2 구입후기 컴퓨터

 드디어 사게 된 노트북 쿨러. 쿨러마스터 NotePal U2




일단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알루미늄 판으로 되어 있고 앞과 뒤에 고무가 달려 있습니다.





뒤 쪽 팬입니다. 팬의 위치는 쉽게 옮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부분으로 위치를 옮길 수 있습니다.





제 노트북이 14인치인데 딱 맞게 들어갑니다. 고무밴드도 같이 주는데, 사진으로 찍진 않았습니다.
광고를 보면 앞에 있는 고무 손잡이 부분을 잡고 들고 다닐 수도 있는 것처럼은 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불안해서 그렇게는 못할 것 같아요.




파진 홈 부분이 안에 말고 외경으로 6~7cm정도 됩니다.


팬은 usb로 작동이 됩니다. 뒤쪽에 또 usb를 꽂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usb포트가 하나 없어지는 일은 없습니다. 단지 실제로 해보면 노트북과 연결된 부분이 생각보다 헐거운데 사용 시에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이제 누워서도 노트북하기에 부담이 없네요 ㅎㅎ



 제 노트북 가방에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확실이 쿨러까지 넣으면 빡빡하긴 합니다만 들어가긴 합니다.




 전체적인 평점은 10점 만점에 9점

 장점으로는 먼저 생각보다 괜찮은 쿨링 효과와 공간 사이에 노트북을 끼워넣은 채로 다시 노트북 가방에 넣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또한, 소음도 그닥 심한 편은 아닙니다. 조용한 편이네요.
 
 제 노트북이 14인치인데, 15인치까지도 커버 가능하다고 스펙은 나와 있으나, 14인치에 딱 맞습니다. 물론, 15인치를 사도 쓸 수는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실질적으로 노트북이 발열이 심한 부분이 중심부이니 15인치는 커버가 가능하겠으나, 그 이상은 무리일것 같아요.


 아쉬운 점은 팬속도 조절 기능이 없다는것(2만5천원 제품에 이 이상을 바라면 욕심이겠죠? ㅇㅅㅇ)과 팬 구입이 따로 되는지가 불투명한 것 입니다. 

 시리즈로 U3도 있는데 그건 더 크고 팬이 세개 달렸습니다. 그런 팬만 따로 구입 가능한지는 아직 안알아봤으나 따로 구입 가능하면 완전 좋을 듯 하네요.


 이상으로 구입후기 마치고, 아직 노트북 쿨러 장만 안하신분들은 꼭 장만하세요. 없으면 노트북 수명단축의 지름길


핑백

  •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 2012년 05월 04일 2012-05-04 18:46:30 #

    ... 에 없는 식당 [네이트] 내 지성 피부를 책임지고 있는 산뜻한 스킨 제품 [네이트] 알록달록 예쁜 앵무새들과 함께한 즐거운 나들이 [네이트] 노트북을 올려놓으면 저절로 열을 식혀주는 제품? [네이트] 거리에서 함께 춤을 추며 즐기는 스웨덴의 축제 [네이트] 독일의 철도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명소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